스타크래프트 투혼 심시티 투혼이랑 래더 맵들은 빨무처럼 심시티가 정해진게 없나요? 심시티 찾아보니깐 입구막는
투혼이랑 래더 맵들은 빨무처럼 심시티가 정해진게 없나요? 심시티 찾아보니깐 입구막는 심시티밖에 없어서 본진에는 건물 어떻게 짓는지 모르겠네요;;
보통 생산기지는 입구쪽 보급기지는 안쪽에 건설해야 하구요.
빨무보다 좁습니다. 중후반에 심시티 잘못되면 건물 지을 공간이 없거나
유닛이 못 나가는 현상도 발생하니 어느정도 위치는 잡아줘야 합니다.
빨무에서의 심시티는 미네랄을 감싸는 형태로 방어적이면서 유닛이 잘
빠져나갈 수 있도록 하죠.
밀리에서 중요한 심시티 개념은 뭘 어떻게 막으면 특정유닛이 지나가고
특정유닛은 못지나가고, 또 게임 흐름에 따라 구도에 따라 심시티 하는
방식이 정해집니다
예를들어 테란이 초반 질럿 찌르기를 의식하면
배럭_서플_팩
커맨드_배럭_서플_팩
좌에서 우로 이런식으로 심시티를 합니다.
이 심시티 사이사이로는 질럿은 못지나가는데 마린은
지나가 집니다. 초반 질럿 푸쉬는 이 심시티를 요리조리
빠져나가면서 수비합니다.
프로토스는 저그전에
포지 게이트로 마당 입구를 막으면서 더블넥을 합니다.
이떄 보통 좌측벽에 포지를 우측벽에 게이트를 짓습니다
게이트를 좌측벽면에 건설하면 간혹 저글링이 지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포지도 마찬가지입니다.
또 3해처리 히드라 쇼부시에는 입구 막아놓은 게이트 포지에서
반칸 띄워서 포지를 짓습니다. 붙여지으면 달려들어서 일점사
하기 좋기 때문입니다. 그 외 포지와 게이트 파일런을 어떻게
짓냐에 따라 이동통로가 1개가 될 수도 2개가 될 수도 있습니다
(투혼은 1시기준으로 이동통로를 1구간으로 좁히게끔 심시티가
가능합니다)
저그는 토스전할때 마당과 삼룡이 심시티를 잘 해놓지 않으면
공발질럿 푸쉬에 홍콩 갈 수도 있어서 항상 해처리 챔버 히덴 등으로
성큰과 히드라를 보호하는 식의 심시티가 필요합니다.
깊게 파면 밀리가 빨무보다 훨씬 다양한 심시티가 존재하고
건물의 상하좌우 어디에 어떤 건물을 어떤 순서로 지어야 한다도
정해져 있습니다.